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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포스트, 2025년 4월 30일 서비스 종료 - 뉴스티앤티

네이버가 자사의 콘텐츠 플랫폼인 네이버 포스트의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네이버 포스트는 2025년 4월 30일부로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할 예정이며,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데이터 백업과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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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포스트, 2025년 4월 30일 서비스 종료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 종료 안내 / 네이버 캡처

 

네이버가 자사의 콘텐츠 플랫폼인 네이버 포스트의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포스트는 2025년 4월 30일부로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할 예정이며,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데이터 백업과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포스트는 2013년 출시된 이래 브랜드와 개인 사용자들에게 간단하고 직관적인 콘텐츠 제작 툴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비즈니스 브랜드가 제품 홍보 및 스토리텔링을 위한 채널로 널리 활용하면서 네이버 플랫폼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른 플랫폼과의 기능 중복 및 사용률 감소로 인해 운영 종료가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 종료 일정 안내 / 네이버 캡처

 

네이버는 포스트 사용자들이 기존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도록 데이터 백업 및 이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업은 글쓰기가 종료되는 2025년 3월 3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창작과 구독을 계속하기 원하신다면, 게시글과 팔로우를 블로그로 이전할 수 있다. 블로그로 이전 신청은 2025년 1월 6일 오후 4시부터 가능하다. 

창작 활동 없이 팔로잉만 있는 구독자들도 이전 신청을 하면 포스트에서 팔로우하던 전문 창작자들의 새 글을 전과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외부 플랫폼으로의 콘텐츠 이동도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백업 및 전환 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운영 종료 소식이 전해지자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아쉬움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 소상공인은 “포스트를 통해 제품을 홍보해온 시간이 길었는데, 갑작스러운 종료로 대안을 마련해야 할 상황”이라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반면, 일부 사용자들은 네이버 블로그 등 기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어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는 반응도 보였다.

네이버 포스트의 운영 종료는 네이버가 콘텐츠 전략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네이버는 기존 플랫폼의 고도화와 AI 기반의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하면서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개선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출처 : 뉴스티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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